본 약관은 순양IT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통신 서비스 상담 및 중개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④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.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② 이용자는 관계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.
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.
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,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·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.
④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.
① 회사는 통신사와 이용자 간의 통신 서비스 계약을 중개하는 역할을 수행하며, 통신사와 이용자 간 계약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② 통신 서비스 계약의 체결, 변경, 해지는 각 통신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.
③ 회사는 통신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, 통신사의 정책 변경으로 인한 서비스 내용 변경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① 회사는 통신사 가입 시 제공되는 혜택(현금, 상품권, 사은품 등)을 통신사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지급합니다.
② 혜택 지급 조건, 지급 시기, 지급 방법은 사전에 이용자에게 안내되며, 해당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혜택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혜택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④ 회사는 혜택 지급과 관련하여 통신사의 정책 변경이나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혜택 지급이 지연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며, 이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회사는 통신사와 이용자 간 계약 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·운영합니다.
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.
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·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
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
본 약관은 2025년 12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.
•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•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: www.ftc.go.kr
• 전기통신사업법 및 통신사(SK텔레콤, KT, LG유플러스) 표준약관
• 한국소비자원 표준약관: www.kca.go.kr